본문 바로가기
생활 경제와 아름다운 일상

수산물 싸게 파는 특별 행사, 최대 50%싸게 판다 해수부

by alpha living 2024. 3. 10.

해양수산부 수산물 특별전 행사, 최대 50% 싸게 팔아

해양수산부가 수산물 특별전 행사를 실시한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 물가 안정을 이어가기 위하여 봄철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은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8일간이다.

 

행사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마트(18개 사)와 온라인몰(27개 사)에서 국산 수산식품을 구매할 때 구매 금액의 최대 50%(정부 20%+참여 업체 20~30%)를 할인 지원하는 행사다. 

 

 

이번 봄 특별전 행사는 2월 특별전 이후 연이어 개최하는 것으로, 명태, 참조기, 고등어, 오징어, 마른 멸치 등 물가 관리 품목과 멍게, 우럭 등 다양한 제철 수산물이 포함됐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을 맞아 국민들께서 맛 좋고 영양이 풍부한 우리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 물가 안정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할인행사를 통해 물가안정 대책을 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물가 안정세를 이어가기 위해 현재 ‘오징어‧참조기 정부 비축물량 반값 특별전도 진행 중이다. 행양수산부는 수산물 상품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고등어 6000톤에 대해 할당관세를 시행하는 등 소비자 체감물가 완화를 위한 다양한 물가안정 대책들을 추진하고 있다.